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제주시에서는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10월 6일, 8일 양일간 맞춤형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강하고 활기찬 공직 문화 조성과 성 평등 인식 함양을 위해 실시되며, 안동우 시장을 비롯한 제주시 5급 이상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일정은 2차로 나누어 총 4시간으로 진행되며 1차는 10.6(수) 성희롱, 성폭력 교육을 실시했다.
10월 8일(금)에 실시되는 교육은 성매매, 가정폭력 교육으로 조직 내 사건 발생 시 관리자의 역할과 책무, 조치 및 처리 절차에 따른 대응 방안에 중점을 둔다.
제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달 도정 영상 TV 방송을 통해 시청각 및 사이버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각 1회 1시간 총 4시간 이상씩 의무적으로 이수토록 하고 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한 전 공직자의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 함양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 강사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고은비 전문강사(제주특별자치도 해바라기센터 부소장)가 초빙됐다. 해당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영상회의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