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인공지능(AI)과 함께하는 스마트 컨택센터(콜센터)의 미래를 들여다보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열린다. ‘제5회 인공지능(AI) 차세대 컨텍센터 콘퍼런스 2021’이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공지능신문, 전자신문인터넷, 테크데일리 공동으로 온라인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 전환 추세에 맞춰 컨택센터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고, AI를 활용해 무엇이 어떻게 변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콘퍼런스에서는 한국IBM을 비롯한 젠데스크, 코어에이아이, 메타넷엠플랫폼, 테라데이터, 아이컴시스 등 관련 솔루션 기업들이 키노트 또는 발표자로 나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지원할 컨택센터 디지털 전환 사례와 인프라를 소개한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요구에 맞는 IT 인프라와 컨택센터 운영 솔루션은 물론 클라우드 업무 환경에서 효율적인 운영을 도와줄 플랫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첫 번째 키노트 발표는 이동연 한국IBM 데이터&AI 부문 실장이 맡았다. ‘뉴노멀 시대, AI로 구현하는 스마트 컨택센터’를 주제로 뉴노멀 시대 기업의 상담업무 환경 변화를 알아보고, IBM ‘왓슨’의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활용한 실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김영훈 젠데스크 아키텍트는 ‘AI와 소셜 메시징의 미래-젠데스크 메시징으로 더욱 풍부해진 고객 경험’이라는 제목으로 젠데스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메시징을 소개한다. 또 개방적이면서 유연한 CRM 플랫폼인 ‘젠데스크 선샤인’을 통해 고객 요구를 빠르게 예측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CX 전략도 공유한다.
코어에이아이에서는 전상호 상무가 발표자로 나서 ‘대화형 AI-뉴노멀 시대의 컨택센터 고객 경험(CX) 재설계’ 방법을 알려준다. 리모트 컨택센터 및 대화형 AI를 논의하는 CX 전략을 주로 다룬다.
리모트 컨택센터 및 대화형 AI로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방법과 옴니채널 고객 인터랙션으로 성공적인 CX를 만드는 방법, 리모트 컨택센터 내 대화형 AI의 진화, 고객서비스 내에서 대화형 AI로 상담사 역량을 향상하는 방법과 관련 인사이트가 공유된다.
채준원 유베이스/넥서스커뮤니티 전무는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한 새로운 BPO 모델-신 운영모델과 디지털 혁신을 결합한 커넥트 센터로서의 BPO 서비스’를 알려준다.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디지털 변화에 따라 고객의 요구는 더욱 복잡하고 정교해지고 있다. 아시아 최대 BPO 기업인 유베이스와 컨택센터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인 넥서스커뮤니티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경험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한 새로운 커넥트 센터로서의 BPO 서비스는 운영 효율성 및 디지털 전환을 동시에 달성한 방법을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
군위문화관광재단-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군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사공정한)과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보리)는 2025년 12월 16일(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회의실에서 지역 상생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과 공...
의성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 4개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개최됐으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
광주시-전남도-무안군-대통령실-정부 ‘광주 민·군공항 통합이전’ 전격 합의
광주시-전남도-무안군이 18년간 표류해온 광주 민·군공항 통합 이전에 전격 합의했다. 이들 기관이 ▲주민지원사업 1조원 자금 조성방안 신속 제시 ▲무안 국가산업단지 신속 지정 ▲호남고속철도 2단계 개통에 맞춰 광주공항 국내선 무안공항 조속 이전 등에 뜻을 함께 하면서다.광주광역시는 17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서 열린 대통..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