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육청, ‘부산학생독서생태지도’개발·보급 안남훈
  • 기사등록 2021-10-25 13:34:05
기사수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생활 근거지에서 접근이 용이한 주변의 독서교육 연계자원들을 일목요연하게 알려주는‘부산학생독서생태지도’를 개발, 부산지역 초·중·고등(특수)학생들에게 보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지도는 학생들에게 독서기회를 넓혀주어 독서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이 방과후 또는 방학 중에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으로 독서환경을 안내한다.


이 지도는 부산지역을 서부·남부·북부·동래·해운대 등 5개 교육지원청 권역별로 세분화하였다.


서부편은 ‘문화를 읽고 즐긴다’, 남부편은 ‘미래를 읽고 보듬다’, 북부편은 ‘환경을 읽고 가꾸다’, 동래편은 ‘역사를 읽고 새기다’, 해운대편은 ‘자연을 읽고 느끼다’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제목으로 만들어졌다.


이 지도에는 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내 미술관과 박물관, 문화시설, 자연환경 등 각종 독서교육 연계자원을 담았다.


또 학생들이 연이어 주변의 독서교육 연계자원들을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총 35개의 독서생태체험코스를 만들었다.


특히 이들 체험코스는 지역의 문화, 예술, 환경, 역사 자원들과 연계해 개발한 것으로 학생들이 다양하고 특색 있는 독서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지도를 학생들에게 교외체험학습 및 독서 토의・토론수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학부모 및 교원들에게도 공유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학생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스스로 깨닫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여 평생 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