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동화,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카와 같은 트렌드로 인해 유무선 통신 인터페이스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통신 채널이 시스템의 취약성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공격 표면을 만들기 때문에 이런 개발은 새로운 과제를 수반한다. 따라서 승객의 안전과 데이터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종합적인 보안 콘셉트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V2X (vehicle to everything) 통신을 위한 플러그-앤-플레이 보안 솔루션인 SLS37 V2X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출시해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SLS37 V2X HSM은 텔레매틱스 컨트롤 유닛 내 V2X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요구에 따라 설계된 고도로 안전한 변조 방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메시지의 진위(authenticity)와 무결성(integrity)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전송 측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HSM은 Common Criteria EAL4+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유럽 V2X 시스템에서 의무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스템 업체는 V2X 호스트 환경에 디스크리트 HSM을 사용해 높은 성능과 높은 보안이라는 상충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SLS37 V2X HSM은 키 저장과 송신 메시지에 대한 서명(signatures) 생성 같은 보안 작업을 처리한다. 이는 리눅스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호스트 프로세서에서 보안 인증을 받아야 하는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보안 관련성은 낮지만 성능이 요구되는 수신 메시지의 검증 부담을 제거한다.
SLS37 V2X HSM은 차량 텔레매틱스 제어 유닛뿐만 아니라 V2X 통신을 위한 도로변 설비와 기타 인프라에도 적합하다. 이 솔루션은 SCMS, CCMS, ESPS를 비롯한 모든 주요 차량 인증 관리 시스템을 지원한다. 1.6V~3.6V의 넓은 전원 전압 범위로 동작하고, 최대 10MHz의 고속 SPI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AEC-Q100을 충족하므로 가혹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인피니언이 포괄적인 호스트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하므로 SLS37 V2X HSM을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기반으로 안전하고 인증된 제조 환경에 내장된 개인화 콘셉트는 키 관리를 위한 고객의 작업을 최소화하고,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서 최대의 보안을 제공한다. 정교한 개인화 콘셉트는 칩마다 고유하고 고객마다 개별적인 인증서와 키를 사용해서 공급 업체 확인, 페어링, 전송 보호 및 현장 보안 업데이트(secured-in-field-updates)를 수월하게 한다. 디스크리트 보안 컨트롤러인 SLS37은 다양한 보안 요구 사항이 있는 여러 지역을 포괄하는 플랫폼 개발을 위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정읍 산내 무명용사묘, 호국 영령 추모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6·25전쟁 당시 공비 토벌작전 중 산화한 150여 명의 무명 학도병을 기리는 위령제를 지난 25일 산내면 매죽리 산내무명용사묘에서 거행했다. 선열의 넋을 달래고 숭고한 희생을 추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배객들이 참여해 전사자들의 명복을 빌었다. 무명용사의 묘역은 6·25전쟁 당시 격전지였...
원광대학교병원, '제 21회 간호학술제' 성황리 종료
연구로 여는 미래간호, 근거기반 연구로 전문성 제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23일 외래 1관 4층 대강당에서 간호부 주관으로 ‘제21회 간호학술제’를 개최했다. 원광대학교병원 간호부는 “BEST SAFE Nursing” 실현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한 임상 간호연구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간호의 발전과 .
익산산림조합, 나무심기 성금 2,000만 원 기탁
익산시는 익산산림조합이 녹색정원도시 익산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익산산림조합이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에 기탁한 2,000만 원은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 나무 식재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익산산림조합은 2021년부터 불우이웃 돕기, 나눔곳간 기부, 코로나19 및 수해복구 지원 ...
체육계 인권침해·비리 징계 요청 72건 미이행
체육계 인권침해 및 비리 사건과 관련해 스포츠윤리센터가 징계를 요청한 사건 중 72건이 처리기한을 넘겨 아직 종결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피해자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공주·부여·청양)이 27일 대한체육회로부터 제출...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이 완주군보건소와 협력해 지난 24일 완주군 내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인력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주시, 김제시, 완주군, 진안군, 무주군 등 5개 지역을 사업권역으로 하는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감염 ..
원광대학교병원,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전라지회 심포지엄 개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24일(금) 외래 1관 4층 대강당에서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전라지회 심포지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는 최신 산부인과 내시경 및 로봇 수술 기법의 발전과 임상 적용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다빈치 로봇수술 및 라이브 수술 심포지엄(Robotic Symposium and Live Surgery Workshop)&rsq...
원광대학교병원, 역량강화 및 조직문화 개선 위한 통합 연수 가져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0월 24~25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7~8일, 14~15일, 21~22일 등 총 4회에 걸쳐 의정 사태로 중단됐던 직원 연수를 재개해, 교직원 역량 강화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통합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직원들의 심신 재충전과 조직 내 화합, 소통 능력, 리더십 함양을 통해 병원 경영자로서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