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우 제주시장, 을지태극연습 진행 상황 현장 점검 김만석
  • 기사등록 2021-10-28 10:53:50
기사수정



안동우 제주시장은 10월 27일(수) 오후, 을지태극연습 전시종합상황실을 방문해 비상근무에 임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올해 실시하는 을지태극연습은 10월 27일부터 3일간 시행되며, 코로나19라는 재난 상황에도 전쟁 발생 가능성이 있어 이를 대비해야 한다는 국가 차원의 필요성에 의해 추진된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가 지구촌을 강타한 상황으로 인해 비상대비 정보시스템 가동훈련으로 대신했다.


올해도 코로나19가 종식되지는 않았으나 국가 위기관리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소 규모로 실시한다.


첫째날의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은 전체 공무원이 아닌 민방위팀 위주로 시행하며, 회의는 화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을지태극연습에 참여하는 공무원은 실과별 4명 이내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면적 8㎡당 1명을 기준으로 연습을 실시한다.


둘째날에는 상황보고회의와 도상연습이 진행되며, 셋째날에는 상황조치연습과 기관 간 영상토의를 마지막으로 을지태극연습을 모두 마치게 된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안동우 제주시장은 근무 직원에 대해 노고를 치하하면서 “소규로로 운영되는 을지태극연습이어도 엄격한 복무기강 확립과 보안대책을 강구하고, 유사시를 대비하여 내실 있는 연습이 실시될 수 있도록 운영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0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충청남도 소상공인연합회 16개 시.군 발대식 및 연합회장 이,취임식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