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11월 13일 저녁 6시,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1 연극 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 공연을 개최한다. 본 공연은 열사의 어머니이자 사회운동가인 이소선 여사 소천 10주기를 맞아 한국 노동운동의 시초 전태일 열사를 추모하고자 기획됐다.
공연은 120분의 러닝타임 동안 ‘네 이름은 무엇이냐’, ‘나는 미싱사’, ‘기쁨의 노래’, ‘결단의 노래’, ‘쓰러질 희망을 위해‘, ’우리 모두는 전태일‘ 등 20곡이 넘는 음악 서사극으로 펼쳐진다. 신문팔이, 우산팔이, 문학소년, 조직가 등 10명의 남녀 전태일의 등장과, 사실과 비사실이 교차하는 흥미로운 연출은 극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 관람은 안전을 위해 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도봉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입장 전 발열체크, 관람객 마스크 착용, 객석 띄어앉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함으로써 주민들이 안전하게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 열사가 힘든 하루를 보내고 돌아오던 길이 있고,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거주했던 이곳 도봉에서 열사를 기념하는 연극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공연을 통해 자신을 바쳐 스스로 어둠을 밝히는 불꽃이 된 그를 만나, 그의 이야기를 듣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2020년 11월 11일부터 전태일 열사가 생전에 거주했던 도봉구 쌍문동 208번지 집 주변도로(도봉구 해등로25길)를 명예도로 ‘전태일 길’로 지정해 전태일과 그의 삶을 기념하고 있다.
포천, 첫 전국사진 공모전 성료… “사진으로 담은 포천의 새로운 가치”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10일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실에서 ‘2025 제1회 포천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사진을 통한 포천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이번 공모전은 포천의 자연·문화·관광자원을 예술적 시각으로 재해석해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구리시 드림스타트, ‘2025 드림패밀리데이’ 성황리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 드림스타트는 11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이 한 해의 성장을 돌아보고 서로의 변화를 나누는 ‘2025년 드림패밀리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행사는 올해 운영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새롭게 추진될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드림스타트 아.
포천시, 2025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12월 31일까지 챙기세요!’
포천시는 12일 2025년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및 우체국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신용카드 △자동 응답 시스템(1422-11)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카드사·금융기관 앱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도 납.
송산1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0일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겨울철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혹한과 경제 상황 악화로 생활고를 겪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찾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경전철 송산역·탑석역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홍보물품을 배부.
송산골프회 ‘사랑의 버디’, 취약계층에 라면 80상자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9일 송산골프회 사랑의 버디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참여하며 라면 8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된 라면은 겨울철 한파와 생계 부담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박돈신 회장은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
소요별앤숲 테마파크, 철쭉동산으로 새롭게 변신
동두천시는 지난 12월 9일, 사업비 18억 원을 투입해 소요산 확대개발 사업의 일환인 ‘소요별앤숲 테마파크 철쭉동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상봉암동 산 18번지 일원에 위치한 소요별앤숲 테마파크의 노후 시설을 정비하고, 철쭉군락지 조성을 통해 소요산 유원지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 16만 4천...
동두천시 상공회 창립 4주년… 지역 경제 공로자 격려·미래 전략 모색
동두천시 상공회가 지난 11일 동양대학교 대강당에서 창립 4주년 기념식을 열고 지역 경제 발전에 힘쓴 공로자들을 격려했다.행사에는 우길제 회장을 비롯해 이태진 동두천시 부시장, 김승호 시의회의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상공회의 성장을 함께 축하했다.우길제 회장은 “4년간의 성장은 회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