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021년 비대면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축전’(이하 학교스포츠클럽 축전)을 11월 1일(월)부터 11월 27일(토)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교스포츠클럽 축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체력 저하 예방과 신체활동 결손 회복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해는 작년과 달리, 운영종목 수를 15개에서 16개로 확대하였으며, 개인전으로만 진행하던 것을 단체전 운영도 추가하였다.
단체전은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개별기록을 합산하는 방식(3개 종목) 또는 충분한 거리를 둔 소규모(2~4명)방식으로 운영하고, 녹화중계 방식(2020년 6개 종목)에서 실시간 생중계(2021년 9개 종목)로 변경할 예정이다.2021년 학교스포츠클럽 축전은 종목별 수행영상 촬영·탑재(업로드) 및 실시간 생방송 경기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종목별 경기요강에 따라 종목별 수행 영상을 촬영하고 담당교사가 ‘학교스포츠클럽 축전 누리집(http://sportsclub.or.kr)’에 탑재하면 종목별 시도교육청 심사단이 16개 종목에 대한 기록(시간·횟수)을 심사한다.
그중 9개 종목*의 시도별 상위기록 학생(팀)은 11월 27일(토), 참가 학생 소속 학교 또는 가정에서 실시간 경기를 진행하고, 이를 교육부 유튜브 채널(교육부 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16개 종목 모두 순위를 가리는 경쟁방식이 아니며, 참가학생 전원은 본인의 수준을 알 수 있는 기록 통계와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응원을 원하는 학생은 ‘학교스포츠클럽 축전 누리집’에 응원 글을 올릴 수 있으며, 재치 있는 응원 글을 올린 학생은 추첨을 거쳐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참가 대상은 학교스포츠클럽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등록자 중 참가를 희망하는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등록과 학교단위 사전 신청을 통해 전년 대비 4,247명 늘어난 29,022명(2020년 24,775명)의 학생이 참가 신청을 완료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감염병의 장기화로 지친 우리 학생들의 체력과 신체활동 결손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활성화는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비대면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축전이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국 최초 ‘한국어 랭귀지스쿨 + 포천형 자기주도학습센터’ 통합 모델 포천에서 출범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에서 ‘2025 포천경기한국어 랭귀지스쿨 입학식’을 개최하며, 전국 최초로 중도입국자녀 한국어교육과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결합한 통합 교육모델을 공식 출범했다.입학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장석환 대진대학교 총.
의정부시, 의‧양‧포 카네기봉사회 연탄 1만 장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9일 의‧양‧포 카네기봉사회(회장 정진성)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 1만 장(850만 원 상당)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올해 설립된 의‧양‧포 카네기봉사회는 이삭의 집에 책상 및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단체다.정진성 .
의정부시, 부용터널 상부 수목 재활용...인근 공동주택단지에 4천여 주 이식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부용터널 상부에 식재돼 있던 조경수목 4천여 주를 인근 민락주공2단지아파트로 이식해 자원 재활용과 주거환경 개선을 동시에 추진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수목 이식은 부용터널과 바로 접한 민락주공2단지아파트 측에서 노후 수종 교체를 위해 시에 협조를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해당 아파트는 부용터널 상부 산...
김영록 지사, 지역 핵심현안 해결 광폭행보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9일 국회에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한병도 국회 예결위원장을 잇따라 만나 전남 핵심 현안의 필요성 설명하고 2026년 국비 증액 반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이날 국고 확보 활동은 2026년 예산심사와 주요 법률 논의가 본격화되는 시기에 전남의 미래가 걸린 핵심 사업을 반영...
동두천시 보건소, 영유아 건강간식 교육 통해 영양관리 역량 강화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18일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17가구를 대상으로 ‘영유아 간식 만들기 조리실습’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간식의 중요성과 올바른 선택 기준을 안내해 부모들의 영양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쌀가루를 활용한 건강 간식 ‘쌀마들렌’을 직접 만들어보며 조리법.
동두천시, 시민이 뽑는 ‘2025년 10대 뉴스’ 설문조사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한 해 동안 언론을 통해 보도된 시정 주요 이슈 가운데 시민들의 관심과 공감을 가장 크게 얻은 소식을 선정하기 위해 ‘2025년 우리 시를 빛낸 동두천 10대 뉴스’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시정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열린 소통 행정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
연천군, 한탄강·임진강에 토산어종 ‘다슬기’ 치어 83만 미 방류
연천군은 지난 18일 임진강 및 한탄강 수역에서 지역 어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산 어종인 다슬기 치어 83만 미를 방류했다고 밝혔다.다슬기는 연체동물문에 속하는 토산 어종으로,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하천에서만 서식하며 유속이 완만한 자갈·모래 지대를 선호한다. 최대 4cm 이상 성장하며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간 기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