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탐라도서관에서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서양 철학의 시대별 흐름을 살펴보는 <서양 철학사>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대 플라톤부터 스피노자, 칸트, 마르크스, 니체, 들뢰즈에 이르기까지 여섯 명의 철학자를 통해 당시 시대를 관통했던 사상을 알아보는 인문학 강좌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오는 11월 10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12시 총 6회차로 운영되며, 강연은 철학자별로‘인문학 연구 공동체: 수유너머’의 연구진인 현영종, 손기태, 김효영, 최진석, 조현준, 류재숙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주차별 일정에 따라 접수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13일까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jeju.go.kr/lib)에서 회당 선착순 50명까지 가능하다.
탐라도서관 관계자는 “<서양 철학사>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시민들이 철학사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일상에서 향유 할 수 있는 철학을 공부하는 기회를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