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사진=제주시청
▲ 사진=제주시청제주시는 하귀2지구 배수개선사업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매년 집중호우 시 침수피해가 되풀이되는 저지대 농경지에 배수로를 확충해 농작물 침수피해를 예방하여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 이에 배수시설 정비가 되어있지 않아 호우 시 저지대의 농경지 침수 및 유실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 하귀2지구에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사업비 112억 8천 4백만원을 투입해 배수로 3.4km를 시설하고 있다.
❍ 지난 2018년 6월에 착공한 배수개선사업은 2021년 11월 현재 96%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사업이 완료되면 저지대 농경지 침수를 예방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상습적으로 침수되는 농경지 피해를 적극 예방하고 영농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국비 확보를 바탕으로 농업기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제주시는 올해 93억을 투입해 상습침수지역 6개소에 대한 배수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