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충청북도는 24일 09시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및 남일면 황천리 일원에서 도내 지적업무 담당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충청북도 지적측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측량의 달인을 찾아라!’란 주제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충북도에서 개최한 네 번째 대회로, 지적측량과 관련된 민원을 예방하고 측량장비 운영능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에 참가한 14팀(팀별 3인, 성별,직급별 고루 분포)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현장에서 주어진 시간 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적측량 성과를 결정하는 능력에 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측량성과 결정, 측량장비 운영능력 등을 종합 심사해 성적 우수 3개 팀을 선발했으며, 해당 팀에게는 도지사 상장의 영예가 돌아갔다.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괴산군은 국토교통부 중앙지적위원회의 조사측량팀으로 위촉돼 앞으로 1년간 토지 경계분쟁의 해결을 위한 역할을 하게 된다.
대회참가자들은 이날 대회가 끝난 후에도 지적측량성과 품질향상에 대한 토론을 가지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현재 사용하는 지적도는 일제강점기 때 작성된 것으로 토지의 경계가 불분명하거나 낙후된 측량기술로 인한 오류사항을 많이 담고 있어 이웃 간 다툼의 원인이 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지적측량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측량성과에 대한 검사는 시,군에서 전문적인 측량기술을 운용할 수 있는 담당공무원이 맡고 있어 그 역량과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정기 충청북도 균형건설국장은 “지적측량은 도민의 재산권과 직접 연관되는 중요한 업무로 공무원들의 측량검사 능력을 향상시켜 앞으로도 경계 분쟁 없는 충북과 더 나은 지적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