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동구 / 소영씨마켓 포스터공정무역도시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 카페 서울숲에서 ‘소영씨마켓 × Merry Forest’를 개최하며 착한 소비 촉진에 나선다.
플리마켓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사회적 기업인 오엠인터렉티브에서 기획하고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 공정무역 판매처 등 30여 개 팀이 참여한다.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볼거리, 놀거리 등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카페 외부 언더스탠드에비뉴 로드에는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 zone’을 마련하여 '소영씨를 찾아라', '100%당첨 룰렛 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내부에는 문구, 식품, 악세사리류 등 다양한 사회적 경제 제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가치! 플리마켓 zone’과 공정무역 제품을 체험하고 판매하는 ‘착한 소비! 공정무역 zone’이 꾸며져 참여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 예정이다.
소영씨마켓(Social and Young Creator Culture Market)은 2019년 5월 ‘소영씨마켓 in 킹스크로스’를 시작으로 3년째 개최하는 협치사업으로, 지역주민과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청년여성기업, 소상공인이 함께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을 공유하는 플리마켓이다.
앞서 구는 2019년 공정무역도시 추진을 선포한지 2년 여 만에 관련 조례 제정하고 공정무역실천기관 인증 등 5가지의 기준 달성하며 올해 8월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 인증을 받았다.
지난 10월에는 주민들과 함께 ‘찾아가는 공정무역’ 프로그램을 진행, 이번 소영씨 마켓과 같은 체험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착한 소비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소영씨마켓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플리마켓이 아닌 사회적경제조직과 주민이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상생의 장”이라며 “긴 시간 코로나19로 경제적 불황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환경관리 중심으로 운영되었던 영산강유역환경청을 포함한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이 담당 지역에서 기후위기 대응 강화와 재생에너지 대전환의 돌파구를 만드는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원주지방환경청,대구지방환경청, 전북지방환경청, 수도권대기.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