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충청북도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내년 1월까지 도와 시군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확산세 차단에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도는 12월 10일(금) 이시종 지사 주재로 시장,군수 영상회의를 개최하여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더 이상 확산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연말,연시에 방역강화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이시종 지사는 고령층 추가접종과 청소년 백신접종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함께 시,군 여건에 맞게 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고, 노인,장애인,아동,보육시설 등 최근 집단 감염이 급증하는 취약시설 방역점검을 강화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연말과 연초에 개최 예정인 도, 시군, 공공기관 단체 주관의 불요불급한 행사는 연기 취소하되, 부득이하게 개최해야 하는 경우에도 규모를 최소화하거나 온라인 전환 등 대면 접촉을 최대한 자제하도록 지시했다.
회의를 주관한 이시종 지사는 “최근 급증하는 확진자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감염예방과 확산차단이 시급하다.”라며, “비록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으로 거리두기 강화는 어렵지만, 백신접종률 제고와 방역점검 강화 등 정부방침의 차질 없는 이행은 물론, 도와 시군 차원에서 할 수 있는 각종 행사의 연기,자제나 규모 축소를 통한 확산세 차단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북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1월에 하루 평균 32.4명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했으나, 12월 들어 하루 평균 확진자가 74.4명에 이르고 특히, 12월 2일에는 금년 들어 최대인 97명이 발생하는 등 좀처럼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