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승희)에서는 12월 15일(수) 10시, 제주시 평생학습관에서 2021년 제주시 자원봉사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 2000년을 시작으로 올해 21회를 맞는 제주시 자원봉사 만남의 날 행사는 제주시 각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온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을 인정하고 자긍심 고취를 위한 자리로서 매년 말 개최되고 있다.
❍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동우 제주시장 및 우수 자원봉사 수상자, 명예의 전당 등재자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안 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진심으로 헌신해 주신 여러분이 계셔서 제주의 미래는 따뜻할 것”이라고 전하며,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 등재자 이금자씨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해온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 이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도움의 손길을 주신 수많은 제주시 자원봉사자 여러분께도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이며 제주시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제주시는 참여자 모두가 소통하는 이번 자원봉사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 나누고, 공동체를 위한 배려와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