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 추자도 영흥리 수변공원 조성사업 완료 안남훈
  • 기사등록 2021-12-16 16:58:20
기사수정


▲ 사진=제주시 / 준공 후의 모습



제주시는 추자도 영흥리 수변공원에 사업비 10억원(국비 8억원, 지방비 2억원)을 투입해 공원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 그동안 수변공원은 침식 및 유실로 인해 기존 구조물이 파손되고 경관이 저하되어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 이에 제주시에서는 제4차 도서종합개발계획에 해당 사업을 반영해 수변공원 정비를 추진했다.


❍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구조물에 옹벽을 설치해 보강하고 보행자 편의 및 야간경관 개선을 위한 점토블록 포장과 가로등 및 LED 조명등 설치를 진행했으며, 추락위험이 있는 구간에는 안전난간을 설치했다.


❍ 이 밖에도 산책로 구간에 방문객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퍼걸러와 벤치를 설치함으로써 아름다운 바다 경관과 수변공원이 어우러져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새롭게 정비된 수변공원에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방문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서종합개발사업을 통해 도서지역의 여건을 개선하는 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는 도서 지역의 기초생활 구축과 지역 소득 증대를 위해 올해 2개 도서를 대상으로 32억원을 투입하여 3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3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