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 조종자격 취득교육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지난 11월 .8일부터 11월 23일까지 관내 청년 15명을 대상으로 초경량비행장치(드론) 2종 조종자 자격 취득 과정인「청년드론 전문인력 양성프로젝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지난 10월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산업인 드론 교육과정에 꿈그린 계획서 등을 통한 면접심사로 지역청년 10명을 선발했다.
관내 전문드론교육기관에서 11월 8일부터 5일간 학과교육을, 11월 15일부터 11월 23일까지 기관이 운영하는 구미 강변실습장에서 비행실습을 실시하고 학교 밖 청소년 5명 포함 15명 전원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주변의 관심을 필요로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달서구 청소년상담센터 및 전문드론교육기관과 공조체제를 구축, 별도로 교육설명회를 실시해 관심 있는 청소년 5명을 우선 선발하고 사업에 참여하도록 이끌었다.
지난 12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실시한 실기시험에는 15명 중 13명이 응시해 9명이 자격을 취득하고 취업을 준비 중에 있으며, 나머지 6명은 다가오는 2022년 2월 재도전을 통해 꿈을 향한 첫걸음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달서구는 4차 산업혁명시대 방송영상, 방재안전, 농업, 레저 등 그 활용도가 높아 각광받고 있는 드론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내년 하반기에도「청년드론 전문인력 양성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달서구청장은“코로나로 취업이 어려운 이 시기에 드론 조종자격 취득이 청년들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마련하여 4차산업 지역인재 양성을 통한 스마트 달서로 나아가는 데에 더욱더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
울주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현장에서 주민을 직접 대면하는 공직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요구와 감정적 상황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더비즈컴즈의 김서현 대표가.
울주군,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범서읍 구영초등학교 일대에서 학생과 지역주민 1천여명을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울주군 공무원과 경찰청,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어린이 보호제도와 안전 수칙 등을 중점적으...
2025년 울주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옥희)가 19일 서생면 사랑나눔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 울주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대한유화 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울주군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매년 진행하는 울주군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울주군, 겨울방학 결식 우려 아동 1천101명 급식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겨울방학 기간 결식 우려 아동 총 1천101명에게 급식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이화홀에서 ‘2025 겨울방학 대비 아동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결정했다. 이날 아동위원회는 담임교사, 마을이장, 지역 공무원 등의 추천을 받은 결식 우려 아동 8명에 대한 급식 지원 여부..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