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서울시 지원 가족사업 우수사례 선정서 가족상담지원사업, 서울가족학교 분야 우수상 획득
  • 조정희
  • 등록 2021-12-27 14:41:42

기사수정


▲ 사진=도봉구청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구가족센터(센터장 강진아)가 「2021 서울시 지원 가족사업 우수사례 선정」에서 ‘가족상담지원사업’과 ‘서울가족학교’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1 서울시 지원 가족사업 우수사례 선정」은 서울특별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서울지역 가족 서비스의 질적 성장과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25개 가족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지난 12월 23일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우수사례 발표회와 시상식이 치러졌다.


도봉구가족센터는 목표 대비 150%를 웃도는 높은 달성률을 기록한 ‘가족상담지원사업’ 분야에서 전략적 사업운영과 코로나19로 인한 환경변화에 따른 비대면상담 활성화방안 사례를 발표하였다.


‘서울가족학교’ 분야에서는 생애주기별 가족교육 프로그램인 예비·신혼부부교실, 아동기·청소년기부모교실, 아버지교실, 패밀리셰프를 중심으로 한 효과적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방법에 대해 발표하고, 프로그램 효과, 참여자 후기 등을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강진아 도봉구가족센터장은 “생애 발달에 따른 가족학교사업과 가족의 문제 예방 및 위기 개입을 위한 가족상담지원 사업 두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다. 대면과 비대면을 함께 운영해 나가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족체계론적 관점에서 접근하고자 노력하는 과정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 앞으로도 도봉구민들의 건강한 가정을 위한 우듬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