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광역시 / 5집 동화책 『참참이의 여름방학』 표지이미지□ 대전시 테미오래는 최근 다섯 번째 발간동화책 『참참이의 여름방학』을 지역 주민센터와 대전 소재 병원학교, 인근 어린이집 및 작은도서관 등 200여 곳에 배포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전점자도서관에도 동화책을 기증했다고 27일 밝혔다.
ㅇ 테미오래는 2019년 발간한 첫 동화책 『오래친구들』과 2020년 동화책 『황금잉어 붕붕이』, 세 번째 동화책 『도키와 보물주머니』, 4집 동화책 『솔씨역장의 요술시계』 발간을 이어오면서 지역명소 소개와 함께 다양한 세대 계층을 아우르는 문화콘텐츠 개발에 역점을 뒀다.
ㅇ 테미오래는 2019년 4월 개관이후 수탁 3년차를 맞아 지역문화역사를 다룬 상설전시와 특별기획전, 지역 시민과 함께하는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쉬었다 가게’, 친환경 창작공방 ‘그린 홈 투게더’, 주민문화쉼터 ‘함께가든’, 역사문화아카이브, 제3회 올래아트페스티벌 기획 등 지속적인 지역사회협력 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촌으로 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노력해왔다.
ㅇ 5집 동화책 『참참이의 여름방학』은 아련한 1970년대를 배경으로 아름답지만, 수몰민의 애환이 담긴 호수 ‘대청호’를 주제로한 이야기다. 동화책 제작에는 도경민 동화작가와 박선향 일러스트가 참여했으며 콘텐츠 제작 총괄은 로드스쿨이 맡았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귀여운 캐릭터와 삽화는 대청호의 과거와 현재의 시간여행을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끌고 나가고 있어 어린이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낼 만하다.
□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립되고 소외된 가정의 아이들에게 동화책 발간과 배포는 지역 어린이 돌봄에 있어 반향이 적지 않다”며 “앞으로도 테미오래는 지속적으로 대전 시민들의 문화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ㅇ 동화책 관련 문의는 테미오래 누리집(http://temiora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42-335-5703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