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 울산교육청에 장학금 8천70만 원 전달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본부장 안희원)에서 장학금 8,070만 원을 전달받았다. 장학금 전달식은 17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천창수 교육감과 안희원 울산발전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발전소 인근에 거주하는 저소득...
▲ 사진=충북도청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는 지난 1월 24일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사무국으로부터 에릭 생트롱(Eric Saintrond) 사무총장 명의의‘ 후보도시 선정’에 관한 서한문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는 후보도시 선정과 함께 향후 최종 개최도시 선정을 위한 일정도 공지했다.
지난해 5월 FISU 집행위원회에서는 2027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 최종 개최도시 선정 시기를 2023년 1월로 결정하였으나, 이번 발표를 통해 금년 10월 9일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Ekaterinburg)에서 개최되는 집행위원 총회에서 최종 결정하는 것으로 당초 일정을 3개월 앞당겼다.
세부 일정으로 금년 2월부터 8월까지 FISU 실무진의 기술점검과 유치신청서(Bid File) 협상, 9월 집행위원 실사단의 현장 평가를 거친 후 10월 러시아에서 열리는 집행위원 총회에서 후보도시들의 최종 발표(프레젠테이션) 직후 투표를 통해 2027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의 최종 개최도시를 선정하게 된다. 현재까지 2027년 대회유치에 도전한 곳은 대한민국 충청권과 미국의 노스캐롤라이나주 2곳으로 알려져 있다.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舊. 유니버시아드대회)는 격년제로 매 홀수 연도에 개최되며 전 세계 150개국 1만 5천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국제종합경기대회로, 충청권에서는 2020년 7월 대전ㆍ세종ㆍ충북ㆍ충남 4개 시도가 대회 유치를 위한 공동합의서에 서명한 이후 2021년 대한체육회의 유치도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의 개최계획서 승인, 기획재정부의 국제행사심사 등 국내 절차를 착실하게 밟아 왔으며 지난해 9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 공식적인 대회 유치의향서를 접수한 바 있다.
4개 시도가 참여하는 충청권공동유치위원회는 그동안의 사례를 볼 때 대규모 국제대회를 유치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지역주민들의 대회유치를 향한 열망이라면서 ▲ 시도별 유치추진위원회 활동 ▲ 시도별 행정지원협의회 운영 ▲ 각종 매체를 활용한 홍보 ▲ 100만 충청인 서명운동 ▲ 충청권대학ㆍ체육계 협력 등 성공적인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에 충청권 모두가 한마음으로 나서 줄 것을 강조했다.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 울산교육청에 장학금 8천70만 원 전달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본부장 안희원)에서 장학금 8,070만 원을 전달받았다. 장학금 전달식은 17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천창수 교육감과 안희원 울산발전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발전소 인근에 거주하는 ...
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