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업으로 통하는 송파취업사관학교 ‘송사관’ 참여자 모집 - 현직자에게 듣는 직무 토크…LG전자, 롯데, 배달의민족, 쿠팡 등 참여 - 5월까지 온?오프라인 운영, AI/VR 면접 체험, 1:1상담도 지원 - 박성수 구청장 “취업 성공으로 연결되도록 청년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 유성용
  • 기사등록 2022-02-09 14:44:42
기사수정


▲ 사진=송파구청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해 취업 성공을 돕고자 송파취업사관학교 ‘송사관’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송사관’은 국내·외 우수기업 현직자의 취업 성공기와 직무 경험을 청년 구직자와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구직자는 기업의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은 물론 현직자가 전하는 생생한 실무 경험을 들을 수 있다.


구에 따르면, 2020년 ‘송사관’을 개최한 이후 현재까지 총 70회 이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참여자 중 167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송사관’의 프로그램은 산업·직무별 맞춤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현직자와의 긴밀한 소통이 가능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올해는 청년 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빅데이터, AI, IoT 등 IT 분야와 마케팅, 기획, MD 등 이커머스·유통 분야 위주의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산업·직무 연관성 높은 직무별 다회차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취업 및 직무능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5월까지 총 20회로, 회당 15명 내외의 인원이 참여해 2시간 동안 진행된다. ▲LG전자 ▲롯데 ▲로레알코리아 등 국내·외 대기업뿐만 아니라, 최근 ‘네카라쿠배(네이버·카카오·라인플러스·쿠팡·배달의민족)’로 각광받는 ▲쿠팡 ▲배달의민족 등의 현직자도 멘토로 나선다. 회차별 테마에 맞춰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멘토링 및 면접 준비 전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송사관’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한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bit.ly/송사관2022)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ongpa.go.kr/jo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 모두에게 AI/VR 면접 체험기회가 제공되며, 구직등록 시 1:1상담 및 취업연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희망하는 산업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해 철저히 준비하는 것은 취업 성공의 필수 관문”이라며, “변화하는 취업 트렌드에 발맞춰 청년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취업 성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의 일자리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청년들의 취업 컨설팅을 지원하는 ‘송파 잡스타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채용시장 변화와 대응전략, 직무분석, AI/VR면접 체험 등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7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관내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점검 결과 ‘이상 무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경찰서·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