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 울산교육청에 장학금 8천70만 원 전달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본부장 안희원)에서 장학금 8,070만 원을 전달받았다. 장학금 전달식은 17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천창수 교육감과 안희원 울산발전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발전소 인근에 거주하는 저소득...
▲ 사진=충북도청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8일 기술원 창조농업실에서 농업회사법인 (주)정푸드코리아(회장 정보헌)와 농식품 가공 특허 2건에 대해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이전한 특허기술은 흑도라지 가공 후 청으로 제품화하는 기술과 흑마늘 제조 후 카라멜(캔디류)을 제조하는 방법 등 2건이다
흑도라지청 제조는 건도라지를 찌고 특정온도에서 숙성 공정을 거쳐 도라지 특유의 아린 맛은 감소시키고 기능성 물질인 조사포닌은 2배, 총폴리페놀 함량은 3배 이상 증가시킨 흑도라지를 가공하는 기술이다.
이렇게 제조한 흑도라지로 추출물을 만들어 농산물 과즙 등과 혼합 후 농축과정을 거치면 생리활성과 기호도가 향상된 흑도라지청으로 탄생하게 된다.
흑마늘 카라멜은 생마늘의 매운맛은 줄이고 단맛은 증가시켜 섭취가 용이한 흑마늘을 만든 후 본 추출물에 설탕 등 당류를 첨가해 졸여서 카라멜(캔디류)을 만드는 기술이다.
제조된 카라멜은 흑마늘 추출액 첨가로 총 폴리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각각 1.5배와 1.2배 그리고 항산화활성도가 1.5배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정푸드코라아 정보헌 회장은 “오늘 2건의 우수한 농식품 가공기술을 이전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충북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수매하여 흑도라지 및 흑마늘 정과를 제조한 후 국내 판매는 물론 수출 상품으로 출시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과 엄현주 식품개발팀장은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면역력 증강 기능성 보조식품의 매출은 급성장 하고 있다”라며, “기능성 물질이 풍부한 흑도라지 및 흑마늘 정과가 조기에 상품화가 되어 판매될 수 있도록 기술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 울산교육청에 장학금 8천70만 원 전달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국동서발전(주) 울산발전본부(본부장 안희원)에서 장학금 8,070만 원을 전달받았다. 장학금 전달식은 17일 오후 2시 접견실에서 천창수 교육감과 안희원 울산발전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발전소 인근에 거주하는 ...
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