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광성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이 오는 2월 12일 김포아트홀에서 피광성 앤솔로지 <풍경이 스며드는 시간>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제 8대 김포시장 선거운동에 나선다.
피광성 전 의장은 김포초등학교와 김포중학교, 김포제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숭실대학교를 졸업했다.
대학 졸업 후 박종우 국회의원 정책 비서와 김포시의회 3선 의원 및 의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과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피 전 의장은 “지난 20여 년 동안 국회 보좌진 및 지역 사회의 의원으로 일하면서 사회의 발전과 지역의 혁신경제 창출을 통해 더욱 나은 시민들의 삶을 위해 나라의 미래를 고민해 왔다”며 “우리가 거주하는 공간에서 평소 느끼는 행복감이 바로 아름다운 가정, 풍요로운 사회, 아름다운 나라를 만드는 지름길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과 김포시민의 풍성한 삶을 위해 일했던 경험과 철학을 이제 저를 낳아주고 길러준 고향 김포에 대한 애정으로 갚으려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피 전 의장은 이 책을 통해 시의원과 중앙위 활동 등 다양한 위치에서 쌓아온 경험과 네트워크를 통해 인구 50만 시대에 접어들어 75만을 바라보는 김포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