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와 청년예술가가 만나다! ‘카페 청년 봄’ - 송파구 ‘카페 청년 봄’ 시작…송파형 청년 갤러리카페 조성 - 전시공간 필요한 청년예술가 20인, 카페 10개소 모집 유성용
  • 기사등록 2022-02-16 18:15:42
기사수정


▲ 사진=송파구청



청년사업 발굴에 힘쓰는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형 청년 갤러리카페인 ‘카페 청년 봄’ 사업을 시작한다. 


박성수 구청장은 “청년예술가와 카페를 연계해 일상 속 갤러리를 구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카페 청년 봄’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히며 “청년예술가들에게 카페라는 일상 속 공간을 지원해 전시활동 기회를 주고, 참여 카페는 특화된 홍보로 매출증대를 기대하며, 주민들은 일상 속 문화향유가 가능하게 하는 1석 3조의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카페 청년 봄’이라는 사업이름에는 청년예술가의 ‘그림’과 주민 일상 속 자리 잡은 ‘카페’라는 주제를 연결해 ‘카페에서 청년들과 마주본다’는 의미와 ‘희망찬 앞날’을 바라는 뜻을 담았다. 


참여 대상은 ▲송파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예술가 20명과 ▲송파구에 소재한 60㎡이상 규모의 카페 10개소이다. 


특히, 송파만의 특화사업인 참살이사업 수료자를 일정 비율(30%)로 참여시켜 송파형 청년 갤러리 카페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구는 참살이사업을 통해 관내 참살이실습터에서 바리스타 교육부터 실제 고객 상대, 카페 운영 경험을 거쳐 카페 창업까지 지원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3월 11일까지다.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필수 제출 서류와 함께 이메일(kyul@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청년예술가 작품은 2차례의 심사를 거친 후, 참여 카페 분위기와 업주 의견 등을 반영해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전시 작품은 판매 가능하며, 수익금은 전액 작가에 돌아간다. 코로나19로 전시기회가 줄어든 청년작가에게 경제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여 카페에 팸플릿 및 배너, 컵홀더 등 다양한 홍보물품을 제공해 매출 상승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도 이끌 방침이다. 


기타 문의는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32)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7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