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시청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6일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지역상생발전과 지역 산업 주도의 인재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날 협약은 급변하는 사회에 발생하는 복잡·다양한 문제들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관·학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 기관은 한남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맺고,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해 지역 산업발전 및 주민 편의 증진 등 실질적인 공동발전 관계로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 산업 주도의 인재양성 ▲사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자문 지원 ▲지역 소상공인지원 캡스톤 프로젝트 추진 ▲대덕구 취약계층에 대한 서비스러닝 프로젝트 등으로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관내 대학을 지역발전의 ‘미래 동력’으로 생각하며, 한남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대덕구가 지닌 행정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