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이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전국 중, 고, 대학교 대상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은 청소년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IT·정보보안 분야 진로 탐색 및 생활 속 보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한 안랩의 무료 견학 프로그램이다. 참여자에게만 공개되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며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폰 또는 PC만 있으면 인원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하나의 스크린으로 다같이 시청하거나 가정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개별로 접속할 수도 있다. 이처럼 학교가 시청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학생들의 등교 여부와 상관 없이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회사 및 직무 소개', '생활 속 보안 지식 공유', '랜선(유튜브) 사옥투어'로 구성된다. 견학 참여자의 관심사를 반영한 직무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협의에 따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제공도 가능하다. 진행 시간은 중학생 45분, 고등학생 50분, 대학생 60분으로 연령대 별 수업시간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 필요 시 학생들이 견학한 내용을 정리, 점검하고 스스로 참여도와 이해도를 평가할 수 있는 ‘견학 활동지’도 제공한다.
2020년 3월 국내 최초로 시작한 안랩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은 2020년 3,377명, 2021년 4,275명이 참여하며 계속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중, 고등학교는 최소 100명 이상, 학년 단위 신청을 권장하며 대학교는 최소 30명 이상으로 신청 받고 있다. 도서·벽지 학교의 경우 인원 제한이 없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나 기관·단체는 견학 희망 일자와 참여 인원 수를 기재해 희망일로부터 3주 전까지 이메일(visit@ahnlab.com)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안랩은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외 △사내 임직원 재능기부로 IT·보안지식을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 ‘삼평동연구소’ 운영 △생활밀착형 보안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연재 △교육기관 지원 △사내 기부금 활용한 취약계층 교육지원 등 안랩의 특색을 살린 사회가치실현활동(ESG의 ‘S’)에 앞장서고 있다.
울산 남구 지적 행정,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의 지적 행정이 올해 지적·공간정보 분야에서 담당자의 아이디어와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다. 남구에 따르면 올해 지적 행정 분야에서 문제점을 발굴..
속초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 쾌적한 새 공간으로 이전 개소
속초시는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이 이전과 정비를 마치고 12월 19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전은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속초시장, 도·시의원, 지역 관계자,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새 경로당은 밝고 쾌적한 ...
박희채 전 재부산가조향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 가조면 출신 박희채 전 부산시생활체육회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고 거창군은 19일 밝혔다. 박 회장은 가조면에서 태어나 성장한 뒤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성공했으며, 평생을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