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 사진=엔터플API 전문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를 서비스하는 엔터플이 ‘챗봇 간 사용자 이벤트 공유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sharing user event between chatbots)’에 대한 기술로 국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엔터플은 이번 국제 특허 획득으로 챗봇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진 만큼 메타버스 시대에 걸맞은 고도화한 챗봇 기술의 등장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 전문 기업 모르도 인텔리전스(Mordor Intelligence)에 따르면 전 세계 챗봇 시장 규모는 매년 35%씩 성장해 2028년까지 약 102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챗봇은 단순한 메신저 기능을 넘어, 상황에 따라 다양한 페르소나를 선택·제공하는 콘텐츠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의 발전은 챗봇 기능의 빠른 고도화는 물론 챗봇 간 커뮤니케이션의 발달로 이어져 게임,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금융, 보험, 대출 및 헬스케어까지 모든 산업에 걸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엔터플이 이번에 획득한 국제 특허는 서로 다른 기능을 보유한 챗봇 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각자 정보를 공유하며 여러 서비스를 조합할 수 있게 한다. 이 기능을 통해 단순한 기능을 보유한 각각의 챗봇에 이용자가 원하는 맞춤형 기능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챗봇 간 연동되는 창의적인 서비스를 제작할 수 있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필수 요소인 챗봇 기능이 더 고도화하기 위해서는 챗봇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수”라며 “이번에 획득한 엔터플의 특허 기술이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내 챗봇 기능의 발전, 챗봇을 통한 기업 및 개인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엔터플은 최근 메타버스 및 보안 관련 국제 특허를 연이어 획득했다.
특히 ‘미리 지정된 URL을 이용한 보안 통신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 기술은 API로 일정한 데이터 교신 시, 상대방을 확인하고 통신 안전성을 높여 API 어뷰징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국제 특허다. 글로벌 보험사 AIG는 해당 특허 방식을 통해 자사 내부 레거시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보험 에이전시와 함께 외부 서비스 채널·플랫폼으로 보험 상품 판매량을 확대하기도 했다.
울산 남구 지적 행정,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의 지적 행정이 올해 지적·공간정보 분야에서 담당자의 아이디어와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다. 남구에 따르면 올해 지적 행정 분야에서 문제점을 발굴..
속초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 쾌적한 새 공간으로 이전 개소
속초시는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이 이전과 정비를 마치고 12월 19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전은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속초시장, 도·시의원, 지역 관계자,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새 경로당은 밝고 쾌적한 ...
박희채 전 재부산가조향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 가조면 출신 박희채 전 부산시생활체육회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고 거창군은 19일 밝혔다. 박 회장은 가조면에서 태어나 성장한 뒤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성공했으며, 평생을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