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시대전시는 시민의 알권리 향상과 열린 행정을 위해 대전시 홈페이지의 원문정보공개의 접근성을 개선하여 7일부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대전시 홈페이지 원문정보공개 서비스는 복잡한 이용단계로 인하여 시민의 정보접근성이 떨어져 시민편의제공을 위한 개선이 요구되어 왔다.
이에 대전시는 2개월에 걸쳐 시 홈페이지 정보공개 메뉴를 대상으로 원문정보공개 접근단계를 최소화하고 메뉴 접근성을 개선하는 작업을 마무리 했다.
시는 원문정보공개 접근 단계를 기존 5단계에서 2단계로 대폭 간소화 했다, 또 홈페이지‘원문정보’위치를 3차 메뉴 → 2차 메뉴로 변경하여 접근성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서 정보공개 선택시 ‘원문정보 리스트 제공 및 검색 기능’을 해당 문서 선택시 원문상세정보로 이동, 즉 원문바로보기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또한 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원문정보공개’ 바로가지 버튼도 생성했다.
김기환 시 시민공동체국장은 “시 홈페이지 개선을 통한 원문정보의 접근이 편리해졌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알권리 향상과 불편해소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019년도, 2020년도에 이어 2021년에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