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충청북도는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노인 인권교육 희망자를 모집한다.
최근 고령화로 인해 노인복지시설과 장기요양기관 입소자가 증가하면서, 시설운영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노인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이에 충북도는 노인인권교육 인권전문 강사를 초빙해 인권 감수성 향상과 다양한 시설 내 인권침해사례, 실천가능한 보호방안 등을 주제로 연중 총 30차례에 걸쳐 차수별 4시간씩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은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나눠서 진행하고, 도내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총 1,600명이 교육받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12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지며 노인보호전문기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충북도는 노인학대 상담 전화(☎1577-1389)를 24시간 운영해 노인학대 신고와 상담 상시체계를 구축하고, 노인학대예방과 학대피해노인 및 가족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노인보호전문기관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를 설치하여 학대피해노인의 안전한 신변보호와 심리적 안정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등 학대피해노인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노인학대 특성상 말하기 힘든 고통을 받는 노인들을 위해 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시군을 순회하며 노인이 밀집하기 쉬운 경로당, 공원 등을 중심으로 이동 상담을 실시하여 노인학대사례에 대한 전문적인 개입과 인식개선활동을 통해 학대피해노인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충북도는 이번 인권교육에 노인복지시설 운영자와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이번 교육을 노인계층의 인권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히는 한편, 앞으로 노인보호전문기관을 통해 노인인권침해 사례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을 지속해 노인의 안전한 노후와 인권보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