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8일 기술원 미래농업실에서 ‘(주)대한곤충’,‘㈜엔에스바이오’,‘㈜조은’,‘㈜보은황토천마’등 4개 업체와 3건의 특허기술에 대해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기술 이전한 농식품 특허기술은 △동충하초 만능간장, △병풀 혼합음료, △ 흑도라지청 제조방법 등 3건이다.
우선 동충하초 만능간장 제조방법은 기능성 물질인 코디세핀(cordycepin)과 조단백질, 총폴리페놀 함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갈색거저리 배지에서 재배한 ‘동충하초’를 국물용이나 반찬 등에 활용하는 다용도 간장을 제조하는 기술이다.
이 간장은 기존 조미간장에 비해 기능성과 기호도가 증가하게 된다.
기술을 이전받는 ㈜대한곤충(대표 신동억)에서는 자사 대표 제품 동충하초 어묵, 돈가스 및 탕수육과 어울리는 소스로 개발해 학교급식으로 묶음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엔에스바이오(대표 정창휘)는 건강기능성 ‘동충하초’ 만능간장을 보완하여 프리미엄 간장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조은(대표 김은숙)에서는 병풀 혼합음료 제조방법을 활용하여 자사 대표 제품 ‘내몸에 조은 ABC’주스에 비트를 빼고 사과, 당근 및 병풀을 원물 100%의 착즙음료를 제조해 올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도라지, 카사바를 재배하면서 관련 가공품을 판매하는 ㈜보은황토천마 영농조합법인(대표 김범동)에서는 흑도라지청을 제조하는 기술을 적용해 아린 맛은 적고 기능성 물질 조사포닌이 풍부한 보은 대표 특산품 흑도라지청 제품생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충북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과 엄현주 박사는 “우리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자 다양한 농식품 특허기술을 개발했다”라며, “오늘 이전하는 특허기술들이 각각의 산업체에서 제품화가 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업체 맞춤형 컨설팅을 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