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코오롱베니트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가 신사업, 투자 등 미래성장 전략을 전담할 컨트롤타워 ‘신사업추진실’을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CEO 직속 조직으로 편재된 신사업추진실은 ▲미래성장 전략 수립, ▲투자 및 M&A, ▲신사업 발굴 및 추진,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육성 등을 담당하며 코오롱베니트의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기술전략실을 이끌었던 한현 상무가 신사업 발굴 및 검토, 사내벤처 프로그램 운영 등 기존 역할을 대폭 확대해 전사 신사업 추진을 맡는다.
코오롱베니트는 신사업추진실을 중심으로 올해부터 전사 역량을 미래성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 분야의 역량 확보를 위해 관련 기술 및 서비스 확보에 나서는 한편 국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투자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기존 사업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담 조직도 가동한다. IT인프라 총판 사업을 담당하는 IT유통 사업부문에는 신규 유통 아이템 발굴을 담당할 ‘ITD사업개발실’을 편재했다. IT서비스 사업부문에 신설한 ‘Solution개발실’은 IoT, Smart Factory, HR 등의 자사 솔루션 개발에 집중한다.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자체 스타트업 육성애도 나선다. 지난해 7월 프롭테크 스타트업 ‘리얼리랩’을 분사한 데 이어, 데이터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분야의 스타트업을 인큐베이팅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이진용 대표는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다양한 기술 확보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다져왔다”며, “신사업추진실 신설을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인 투자와 혁신을 통해 코오롱베니트의 미래성장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