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차전지 소재산업은 경북에 투자하세요! - 경북 홍보 및 기업 투자유치 활동 전개 유성용
  • 기사등록 2022-03-16 18:18:19
기사수정



▲ 사진=경상북도



경상북도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인터배터리 2022 전시회’에 참가해 지역의 이차전지 산업생태계와 산업단지 홍보를 통해 기업유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국전지산업협회와 코엑스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250개사(700부스)가 참가한다.


경북도는 배터리 산업 투자유치 전략 발표와 홍보관 운영으로 지역의 이차전지 산업 환경을 알리며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17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더 배터리 컨퍼런스 2022’에서 200명의 배터리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 배터리 산업 투자유치 전략’을 발표하며 기업하기 좋은 경북의 투자 환경과 인센티브 등을 소개한다


또 ‘이차전지 소재산업 중심 경상북도’를 주제로 대형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시‧군 투자유치 관계자들과 함께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구미하이테크밸리 국가산업단지, 차세대 배터리 리싸이클링 규제자유특구 등 차별화되는 경북의 이차전지 투자환경을 홍보하는 한편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투자유치 상담회를 통한 투자수요 발굴과 적극적인 지역 유치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최근 포항·구미·상주를 중심으로 에코프로와 LG BCM의 양극재, 포스코케미칼과 SK머티리얼즈의 음극재 등 소재분야부터 장비·부품·리싸이클링까지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면서 경북도는 이차전지 분야의 새로운 산업 중심지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최근 발표된 글로벌 배터리 시장조사에 따르면 이차전지 삼원계 양극재 분야 시장점유율에서 에코프로비엠**이 7.5만t 생산으로 세계 1위를 차지한데 이어 LG화학(6.1만t, 2위). 삼성SDI(3.5만t, 8위), 포스코케미칼(2.97만t, 9위), 엘엔에프(2.55만t, 10위)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다수의 기업이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전기자동차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이차전지 소재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며, “관련 기업들의 투자동향을 파악하고 경북의 산업환경과 투자여건을 널리 홍보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지역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