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한국IBM의 글로벌 전문 컨설팅 서비스 사업 부문인 한국IBM 컨설팅(IBM Korea Consulting)은 리브랜딩 단행 후 주요 전략 방향 및 성과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IBM 컨설팅은 이와 함께 인재 투자를 강화하며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 현대화 수립 지원 서비스를 강화에 나선다.
한국IBM 컨설팅은 인재 투자 중 하나로, 40명 이상의 국내 신규 컨설턴트 채용도 진행한다. 3월 중 지원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며, 비즈니스 및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구체화하고 구현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국IBM 컨설팅은 지난해 10월, 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에서 브랜드를 변경했으며 △고객 중심 운영 △최신 기술 및 IT 기업의 선진 방법론 활용 △IBM 내부 혁신 및 리서치 결과 등 글로벌 역량 및 생태계 집결을 주요 전략 방향으로 설정했다. 한국IBM 컨설팅은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전환 서비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및 지속가능성 분야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한국IBM 컨설팅은 인력에 대한 투자도 지속해서 진행해 왔다. 국내 글로벌 컨설팅 선도 기업으로서 10년 이상 신입 컨설턴트의 공개 채용을 진행해오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경영 컨설팅, 기술 전문성, 최신 방법론 및 글로벌 리더십을 포함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한국IBM 컨설팅은 다양성 개선을 위한 여성 임원 선발 목표를 수립해 차세대 여성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며 걸스 후 코드(Girls Who Code) 재단을 후원하고 있다. IT 및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 대란에 대비해 각국 정부, 기업, 교육 기관의 협업을 통해 고교-전문대 5년제 통합 교육과정인 P-TECH를 전 세계에서 설립 및 운영 중이다. 또한 지속 가능성 전문 컨설팅 조직을 확대 운영하며, IBM 리서치 조직과의 협력 강화 및 MIT 기후 및 지속가능성 컨소시엄(MCSC)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IBM 컨설팅은 일반적인 사업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 방법이 아닌, 최소 단위 기능의 서비스(Minimum Viable Product)로 기업 고객의 피드백을 즉각 반영해 빠르게 발전시켜 나가는 IBM 가라지 방법론을 국내 고객사에 최초 도입해 적용한 이래, 현재 국내 10개 이상의 기업에 확대 적용 중이다. 이 밖에도 SAP, 세일즈포스, 워크데이 등 글로벌 및 산업별 선도적 SaaS 솔루션에 기반해 클라우드를 운영하며 프로세스 혁신 사례를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대기업 대상 커머스 사업, 고객 서비스 및 시스템 등 비즈니스 및 IT 통합 운영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현정 한국IBM 컨설팅 대표는 “기술 혁신의 속도가 빨라지고, 기후변화 및 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지는 미래 시대에는 변화에 따른 기회와 리스크를 신속히 포착·이해·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한국IBM 컨설팅은 개방적이고 협력적 접근방식과 컨설턴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 고객에 수준 높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BM 컨설팅은 국내 산업에 대한 전문성 및 컨설팅 역량에 더해 IBM 연구소에서 개발하는 첨단 기술, 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IBM 인공지능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 글로벌 IBM 기술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국내 다양한 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