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제4기 SNS 서포터즈 랑랑이 발대식 개최 - 다양한 글, 사진, 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3-17 11:26:34
기사수정



▲ 사진=중랑구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 16일 중랑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 ‘제4기 SNS 서포터즈 랑랑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터즈 명칭인 ‘랑랑이’는 구의 SNS 캐릭터로 ‘중랑을 중랑답게, 구의 소식을 낭랑하게 전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로 4년째인 중랑 SNS 서포터즈 랑랑이 활동은 구의 주요 행사, 생활정보 등을 구민의 시각으로 전달하고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구정 홍보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4기 SNS 서포터즈 랑랑이로 선정된 주민들과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포터즈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고 앞으로의 구정 홍보 방향도 모색했다. 아울러 지난 3기 서포터즈 활동 보고회와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했다.


  구는 지난 1월 △경제 △교육 △복지 △문화 △관광 총 5개 분야별로 중랑구민 또는 중랑구에 생활권을 둔 주민을 대상으로 제4기 랑랑이를 모집하고 총 30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제4기 랑랑이는 12월까지 온라인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구정소식, 축제, 관광, 행사 현장 취재 및 인터뷰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영상, 사진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전파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매년 랑랑이 서포터즈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구정 홍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서포터즈들이 훌륭한 콘텐츠 제작 능력을 활용해 열의를 가지고 다양한 중랑 소식을 구민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제3기 SNS 서포터즈의 활약으로 지난해 12월 말 기준, 공식 SNS 채널 구독자 수가 총 78,278명으로 재작년 대비 28.3%가 증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