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지역 농축수산물 공급 판로개척·마케팅 등 협력 김태구
  • 기사등록 2022-03-17 12:51:08
기사수정



▲ 사진=강원도청 블로그



도에서는 3월 17일 14:00, 도청 본관소회의실에서 춘천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LLKR)가 참여하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개장과 연계한 지역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오는 5월 5일 개장을 앞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내에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협력 체계(공급·판로개척·마케팅 등) 구축 등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강원도는 지역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행정 지원을 확대하고 춘천시는 산하기관인 (재)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의 보유 시스템·기술·농가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지역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LLKR에 공급하며, LLKR은 이러한 지역 농축수산물의 사용 가능 품목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소비량을 늘림으로써 지역 농가 소득 창출에 기여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LLKR에서는 오는 4월부터 사내 구내식당에서 사용하는 식자재 물품 중 30% 이상을 지역 농축수산물로 사용하는 위탁업체 선정을 완료하였으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내 음식점에서 연간 사용이 가장 많은 닭정육과 사과를 우선 공급 대상으로 확정하고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해 공급받게 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상생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레고랜드 개장 파급효과가 도내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1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