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융감독원,저축의 날을 맞이하여 현명한 저축 정보 제공 - 현명한 저축에 유용한 정보를 3회에 걸쳐 매일 시리즈로 안내할 예정 양인현
  • 기사등록 2015-10-26 17:02:29
기사수정


금융감독원은 오는 27일 저축의 날을 맞이하여 현명한 저축을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및 금융거래시 소비자 유의사항 등을 다음과 같이 3회에 걸쳐 매일 시리즈로 안내할 예정이다.


먼저 올라온 1편은 현명한 저축을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Tip 5 이다.


금감원에 따르면 주거래 은행을 정해서 예·적금 가입, 급여계좌 등록 등을 하면 금리우대, 수수료 면제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은행별 주거래은행시 제공하는 혜택 등을 꼼꼼히 비교하여 본인에게 유리한 은행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또한 상품가입시 금리, 우대혜택 등을 꼼꼼히 살펴 가입목적, 금액, 만기 등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금리가 낮은 시기에는 비과세상품 및 세금우대상품을 이용하여 예금이자에 부과되는 세금(15.4%*)을 절감하는 재테크가 유용하다.


또한, 소득공제용 금융상품 가입 및 체크카드 사용, 현금영수증 챙기기 등을 통해 연말정산시 세금을 되돌려 받을 수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금리 변동내역 및 만기시 SMS 알림서비스를 활용하여 만기시 바로 다른 금융상품에 가입하는것이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자동화기기 등을 이용해 수수료를 절약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창구를 이용할 때 수수료가 가장 높고, 인터넷뱅킹이나 자동화기기를 이용할 때 수수료가 낮기 때문에 급여이체, 휴대전화 요금 이체 등 우대 조건에 따라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금융상품 등도 적극 활용하는것이 도움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저소득층 인공관절·관절경 수술 및 입원치료 지원 협약체결
  •  기사 이미지 화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국제 학술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좀끈끈이주걱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