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화시스템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국내 대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 및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공개하며, 대학용 학사정보 시스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22일 AI 기반의 대학 학사·교육·취업 지원 솔루션 브랜드 ‘ai-CODI(에이아이-코디)’를 공식 론칭했다.
‘인공지능 코디(Artificial Intelligence-Coordination)’를 의미하는 ai-CODI는 선배들에게서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대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대학 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통합하고, AI와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전공·진로·학습 성향·성취도와 선배들의 학습 이력을 분석해 학습자 맞춤형 커리큘럼과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알아서 추천해준다.
ai-CODI는 △우수 그룹과 유사 그룹의 정보를 비교 분석해 추천하는 ‘스펙 관리’ △관심 기업의 취업자 스펙 점수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강·약점을 진단하는 ‘커리어’ △우수한 학업 성취도를 보인 선배들의 학업 이력 추천과 전공별 상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학습 관리’ △과제·시험·출결 관리 및 개인 일정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학습 현황’ 기능 등 전방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한화시스템은 약 20년간 교육 사업을 수행하면서 쌓아온 풍부한 교육 솔루션 개발·운영 노하우를 ai-CODI 솔루션 내 핵심 기능으로 패키징했으며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인 ‘하이큐브(HAiQV)’와 사내 AI·빅데이터 전문가를 활용해 대학의 다양한 정형(엑셀·DB 등 데이터 형태), 비정형(이미지·텍스트·오디오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해냈다.
한화시스템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대학에 흩어진 데이터를 통합·분석·전처리하는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를 구성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학습해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모델링을 개발해 국내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솔루션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대학들은 ai-CODI 솔루션 도입으로 대학용 학사정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분석·설계·개발 모든 과정을 크게 단축할 수 있으며, 구축 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영 한화시스템 유화서비스사업 본부장은 “대학생들이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자기 주도적인 대학 생활과 능력 개발을 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다양성과 성장 욕구를 AI 기술로 반영하는 학사교육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며 “한화시스템의 AI·빅데이터 기술이 집약된 ai-CODI 솔루션은 대학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지원하고, 학습 및 취업 지원 서비스를 확실히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