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VR) 슈트와 바디 트래킹 기술로 가상 부동산 랜드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현실처럼 생활할 수 있게 하는 풀다이브 메타버스(Fulldive Metaverse) 제이알월드가 플레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아바타가 달리면서 제이알월드 메타버스의 가상 공간을 보여주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제이알월드의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사용자는 랜드에 빌딩·빌라·아파트·상업용 건물을 짓고, 꾸미고, 생활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에게 공간을 임대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이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최대한 자유롭게 즐기면서 생활하고, 수익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빌더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공개되는 랜드 섹터는 서울 강남이다. 이용자는 셀 단위로 나뉜 랜드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랜드 위에는 가상의 건물과 빌딩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 랜드가 사용자에게 판매되면 기존에 건설됐던 건물들은 전부 사라지며, 완전히 빈 공간에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빌더로 건물을 지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콘텐츠 빌더로 메타버스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고, NFT 마켓에서 사고팔 수 있다.
▲ 사진=데프최근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상 부동산 거래 규모가 급증하면서, 현실과 마찬가지로 가상 세계에서도 부동산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다른 메타버스 내 가상 부동산들도 거래가 활성화하고, 인기를 끌면서 가치가 올라가는 추세다. 제이알월드는 다른 메타버스의 가상 공간 환경과는 달리 사실감 있는 메타버스 가상 공간을 제공하는 게 차별점이다.
제이알월드 조현길 대표는 “단순히 디지털 지도 위 좌표·사진만을 갖고 모니터로 소유권을 확인·거래하는 가상 부동산과는 완전히 다른 현실 부동산과 같은 가상 부동산이 제이알월드의 랜드”라며 “여기에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자신이 상상할 수 있는 어떤 형태의 건물도 자유롭게 건설할 수 있다. 메타버스에서 접속을 끊지 않고도 현실 세계와 소통하며 생활할 수 있는 리얼 라이프 메타버스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