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포스텍최근 건조한 날씨로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포스텍이 산업용 화재 알람 장비를 개발해 해외에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지하 및 해저 터널 공사, 지하도시 건설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재 알람 장비는 최초 화재 발생지에서 모든 공사 구간에 신속하게 화재 사실을 알리고 현재 상황을 긴급 전화, 강력 벨, 경광 등으로 화재 사실을 알려 초기에 현장 상황을 전달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터널 공사 구간 특성상 전화 및 Wi-Fi가 불가능한 현장에서는 연기 감지기나, 불꽃 감지기, 열화상 센서와 같은 장비를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화재 알람 장비를 설치하므로 화재 센서를 운용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포스텍은 설명했다.
화재가 감지되는 즉시 경보기를 작동시켜 직관적으로 화재 사실을 알리고 화재를 조기에 진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CCTV가 설치되기 위해서는 이더넷 통신이 가능해야 하는데 광통신을 이용한 화재 알람 장비를 설치하면 거리에 상관없이 장거리 터널 구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