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줌(zoom)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줌업 파트너 프로그램(Zoom Up Partner Program, 이하 ‘줌업’)’을 선보인다. 줌업은 파트너가 간편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줌과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통합 파트너 프레임워크다.
줌업은 줌에 지속 투자하는 파트너에게 보상을 제공하며, 줌 플랫폼에 참여하고 이를 활용하는 새로운 방안을 소개한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초로, 자격을 충족하는 일부 국가 파트너들이 줌 통화 요금제를 포함한 줌 폰(Zoom Phone) 리세일 기회를 얻게 된다. 기존에는 파트너가 줌 폰을 BYOC (Bring Your Own Carrier) 형태로 판매할 수 있었다.
줌업은 △단순한 단일 아키텍처 △파트너 투자에 대한 보상 △전문성 및 혁신 △파트너 성장을 앞당기는 마케팅 △기본 기능을 포함한 줌 폰 개통이라는 다섯 가지 주요 비즈니스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파트너는 지식과 전문성을 더하고, 고객 도달 범위를 확장하며, 비즈니스를 차별화할 수 있다.
- 단순한 단일 아키텍처: 통합 프레임워크 안에서 리셀러, 통신사, 유통업체,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 마스터 에이전트, 추천 파트너 등 파트너사와 줌이 서로 의견을 조율하고 긴밀히 협업할 수 있다. 줌업 프로그램은 자격요건과 혜택을 쉽고 분명하게 전달하는 경로가 된다.
- 파트너 투자에 대한 보상: 파트너가 줌에 투자한 수준에 따라 보상이 맞춰지도록 프로그램이 새롭게 재설계됐다. 이를 통해 파트너가 줌의 풍부한 파트너 리소스 생태계 안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장려한다.
- 전문성 및 혁신: 파트너사는 새로운 자격증, 인증을 통해 줌 관련 기술 역량을 확장할 수 있고, 전문 분야를 계속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로드맵을 얻을 수 있다.
- 파트너 성장을 앞당기는 마케팅: 모든 언어를 지원하는 파트너 디맨드 센터(Partner Demand Center)부터 줌업 파트너 프로그램 상위 레벨 파트너를 위한 마케팅 개발 추가 지원금까지, 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혜택과 리소스를 제공한다.
- 기본 기능을 포함한 줌 폰 개통: 일부 국가에서 자격을 충족한 파트너가 줌 폰 BYOC 외에도 줌 통화 요금제를 포함한 줌 폰 라이선스 전체를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리세일 파트너가 줌 플랫폼 전체를 쉽게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제이콥 퍼레라(Jacob Pereira) 줌 아태지역 파트너 총괄은 “줌이 아태지역에서 성장하고 확장함에 있어 파트너는 늘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줌업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와의 협력 수준을 높일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아태지역 조직이 하이브리드 업무방식으로 전환하고 있고, 이에 따라 줌 파트너와 고객 생태계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줌은 파트너와 고객이 줌의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기능이 풍부한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보다 쉽게 활용하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줌은 동반성장을 중요시하며, 파트너가 줌과 함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 줌 폰 BYOC에 대한 아태지역 파트너의 접근성을 높이고, 호주와 뉴질랜드 일부 파트너를 통해 줌 폰 기본 기능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는 “줌과 함께 국내 교육기관을 지원해 교사, 학생, 관리자에게 보다 나은 원격수업 경험을 제공해왔다. 줌업 파트너 프로그램을 활용해 한국 고객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게 돼 기쁘고 설렌다”고 밝혔다.
이 밖의 줌업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