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최우수(SA)’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4-01 18:59:25
기사수정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이하 ‘매니페스토 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인 ‘SA’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매니페스토 평가는 ‘참 공약 실천(매니페스토)’을 위해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에서 매년 각 기초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 이행 상황을 모니터링해 실시한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 완료율, 연간 목표 달성도,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총 5개 분야로 평가 결과에 따라 SA, A, B, C, D 총 5개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시흥시는 2021년 12월 기준, 88개 공약 중 72개가 ‘추진완료’ 또는 ‘이행 후 계속 추진’으로 분류돼 공약이행 완료율 81.8%로 전국 및 경기도 평균을 상회하는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3년 연속으로 ‘SA’ 등급에 선정됐다.


그간, 시는 25명의 시민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해 지속적인 간담회를 갖고, 공약사업 현장방문 등을 통해 평가단과 소통하며 시민이 만족하는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힘써왔다.  


이와 관련, 지난 3월 31일 개최된 평가단 결산간담회 자리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평가단과 공직자에 감사드린다”며, “남은 과제들이 마지막까지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