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휴먼플러스블록체인 기반 간편 결제 플랫폼 휴페이엑스(HUPAYX)가 실물 자산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자체 개발한 가상 자산 결제 솔루션을 바탕으로 부동산, 와인, 명품 등의 실물 상품으로 시장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휴페이엑스는 최근 새 메인넷 ‘타이칸’을 출시하며 가상 자산과 실물 경제의 틈을 좁히기 위한 기술적 준비를 마쳤다. 이를 기반으로 기존 소액 자산으로 투자하기 힘들었던 부동산 등으로 거래 포트폴리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휴페이엑스는 4월 둘째 주 안에 새 실물 기반 NFT 플랫폼을 발표할 예정이다. 휴페이엑스 윤건 CMO는 “휴페이엑스는 가상 자산 결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실물 경제와 가상 자산의 간극을 메우기 위한 기술 개발을 상당 부분 마친 상태”라며 “올 하반기 실물 자산과 연동한 국내 첫 부동산 NFT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근 NFT 기술을 활용한 소유 증명이 주목받으면서 이 기술이 점차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되고 있다. NFT 기술로 예상되는 변화가 바로 ‘자산의 토큰화’(Asset Tokenization)다. 토큰화는 디지털 자산은 물론 실물 자산까지 네트워크에서 거래할 수 있는 토큰으로 치환하는 것을 뜻한다. 예술 작품부터 보석, 부동산, 채권, 사업권, 특허권, 저작권,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에 이르기까지 대다수 자산이 NFT 기술로 토큰화할 수 있는 대상이다.
휴페이엑스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자산 평가 △지식 재산권 침해 확인 △현재 및 예측 시장 수요에 따른 시장 가격 지표 등 다양한 데이터 기반 NFT 평가 도구로 사용자 및 투자자를 지원하는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윤건 CMO는 “휴페이엑스가 보유한 결제 솔루션,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다양한 실물 자산을 토큰화하는 사업을 차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