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민선7기 사업성과가 민선8기로 연결될 수 있도록 흔들림 없는 시정 추진을 당부했다.
이어 허 시장은 “민선7기 여러 성과가 8기, 9기로 이어져 대전발전의 획기적 전환점이 되도록 하겠다”며 “시정발전을 위한 사업이 더욱 구체화되도록 다시 한 번 시민여러분의 신임을 얻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허 시장은 “공직자여러분은 지방선거 등 외부요인에 흔들리지 않고 본연의 업무에 성실하게 임하는 대전시정을 시민에게 보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허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공약 이행상황과 주요 사업성과를 되짚으며 노력을 아끼지 않은 공직자와 시민, 언론계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허 시장은 “민선7기 4년 동안 11개 중요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를 통과하거나 면제받은 성과는 과거 같은 기간 예타 통과사업이 3~4개 수준인 것에 비해 괄목할만한 것”이라며 “이를 위해 노력한 시 공직자와 공사공단, 시민사회, 정치권, 언론인 등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허 시장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시가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고 재정 확보부문에서도 타 시도보다 월등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이는 실현 가능한 공약을 시민에게 제시하고 또 약속을 지켰다는 큰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특히 허 시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설립, 갑천생태공원 개발 등 논란이 있었던 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허 시장은 “어린이재활병원 설립은 우리시가 이뤄낸 큰 성과이고 재활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큰 희망이 된 사업”이라며 “그럼에도 이처럼 의미 있는 성과의 진정성이 일부 의심받고 왜곡돼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허 시장은 “다행히 실무 협의가 잘 진행돼 일부 시민사회가 제기한 걱정을 말끔히 해소했다”며 “명칭문제도 시민사회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잘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갑천생태공원에 대해 허 시장은 “오랜시간 호수공원 개발을 두고 여러 벽에 부딪히며 어려움을 겪던 사업을 민간협의에 따라 시민의 생태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 준공에 따른 마이스(MICE)산업 발전방안 등 현안을 점검했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