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과 메타콩즈가 함께 협업 중인 GS25 한정판 PFP NFT 샘플GS리테일은 5일 메타콩즈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의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PFP NFT*를 선보이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메타콩즈’, ‘베이비콩즈’, ‘지릴라’ 등 고릴라 이미지 형태의 PFP NFT 브랜드를 갖고 있다. 특히 메타콩즈는 NFT의 주요 거래 플랫폼인 Open Sea 내 클레이튼 마켓에서 거래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PFP NFT: Picture For Profile NFT 소셜미디어 및 커뮤니티용 프로필 형태의 디지털 이미지).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IP를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 개발 및 운영 △메타콩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및 굿즈 제작 △메타콩즈 팝업 스토어 전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업 및 메타버스 서비스 상호 협력 △편의점, 슈퍼, 홈쇼핑 분야의 NFT 협업 단독 진행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실행한다.
우선 GS리테일과 메타콩즈는 내달 메타콩즈 PFP NFT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이 메타콩즈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도록 유도할 예정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다양한 컬래버 상품 출시 △GS25 내 메타콩즈 팝업 스토어 전개 △양사 메타버스 채널 입점 등에 집중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컬래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GS리테일은 GS25의 캐릭터 및 차별화 상품과 연계된 친근하고 재미있는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도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NFT와의 컬래버 활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함으로써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충성 고객층을 추가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 매니저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재미,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국내 대표 NFT 기업인 메타콩즈와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비롯해 재미난 세계관 및 스토리텔링을 부여해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