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이 지난 6일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영상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는 황인호 대전광역시구청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곽상욱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등 12명이 참석해 민선7기 4차년도 대한민국시군구협의회의 추경예산안 및 민선8기 1차년도 본예산에 대한 심의와 협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역점사업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공동회장단 회의를 통해 “자치분권 및 재정분권을 이루기 위한 기초지방정부 간 긴밀한 협력과 공동대응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대전광역시구청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된 황인호 동구청장은 지난 3월 제30차 대전광역시구청장협의회를 개최하여 ▲지방자치단체의 기관 구성형태 다양화 방안에 대한 협의 ▲자치구 세계UCLG총회 회원 가입 ▲선거 대행사무 조정 및 종사자 처우개선 등에 관해 논의하여 관련 기관에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