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명시청광명시(시장 박승원)는 4월부터 ‘2022년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작년 광명시 노인위원회에서 제안되어 추진되는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은 급속하게 고령사회로 접어들어 길어진 수명만큼 노후의 행복 추구를 위한 문화 향유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민간 문화·체육 시설을 활용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여가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민간·체육 시설과 어르신을 이어주는 거점 수행기관을 공모하여, 소하노인종합복지관과 광명·철산·하안 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4개소를 선정했다. 복지관은 민간 문화·체육시설과 협약을 맺어 어르신에게 여가·문화 장소와 강습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사업 참여 대상은 노인복지관 이용 연령인 만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1인 1종목만 신청 가능하며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운영시간과 모집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복지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탁구, 볼링, 도예, 당구 등 기존의 복지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노년기 사회 참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의 기회를 제공하여 신세대 노인을 겨냥한 노인 여가 복지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사업은 민간 시설이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상생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