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박주선 대통령 취임식 준비위원장은 1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 슬로건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또 “당선인이 평소 강조하는 다시 국민이 주인이 되는 의미”라며 14일까지 취임식 국민 참여를 받겠다고도 밝혔다.
취임준비위는 인수위 공식 홈페이지 내에 별도의 홈페이지를 지난 8일부터 개설해 오는 14일까지 국민의 취임식 참여 신청을 받고 있으며, 초청 여부는 29일에 확인 가능하다.
이도훈 취임식 총감독은 “동심결은 ‘같은 마음으로 묶다’라는 의미로 과거의 모든 갈등과 엉킨 것을 풀어내고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고 서로 다른 것을 이어주는 연결을 통해 새로움을 창조해내는 상징”이라고 설명했다.
취임식준비위 관계자는 또 회동 결과에 따라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정중한 예의로 초청이 진행될 것이라 전했다.
또 방탄소년단(BTS) 초청 여부를 놓고 논란이 일었던 것과 관련해서는 방탄소년단, BTS의 공연을 포함한 안을 검토한 건 사실이지만, 한정된 예산을 갖고 BTS라는 세계적 아이돌 스타를 모시는 데는 애로가 있어 이번엔 초청을 못 하는 것으로 결론지었다고 설명했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