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시흥시정왕보건지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생활, 재택근무가 늘면서 불규칙적인 활동과 식습관의 불균형으로 건강관리가 소홀해진 근로자를 돌보는 ‘건강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업장 근로자 건강지원사업 프로그램은 총 4가지다. 먼저, 각종 장비가 탑재된 ‘건강이동버스 흥카(건강버스 시흥, 흥나는 일터)’가 사업장을 방문해 혈압, 혈당, 모세혈관 건강도 등 10종의 건강 측정과 건강 상담 및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두 번째는 강사 초빙형 프로그램인 ‘우리 회사 건강파트너’로 금연‧절주, 운동, 심폐소생술, 심뇌혈관 예방, 직무스트레스, 응급처치, 성희롱‧성폭력 등 맞춤형 건강교육을 지원한다. 세 번째는 근로자들이 휴식시간을 이용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는 운동형 서비스로 ‘일터건강세트’를 대여해준다.
마지막으로 사업자와 근로자, 근로자와 근로자간의 언어소통의 부재로 일어날 수 있는 갈등을 해소하고, 사업장 내 안전사고 예방교육, 보건관리 교육 등 「외국인 근로자들의 안전보건 교육 및 통역지원」 프로그램을 외국인 안전보건강사를 활용해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산업장의 주춧돌인 근로자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우리 사회의 일원인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통역 서비스 등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관리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산업건강관리팀(031-310-5926, 5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