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청북도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는 4월 15일(금)부터 5월 15일(일)까지 미동산수목원 산림과학박물관에서 김태숙 작가의 프랑스 자수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충북 청주에서 활동하는 김태숙씨는 20여 년 동안 현장에서 프랑스 자수를 지도해 왔으며, 색감이 매우 풍부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작가이다.
이번 전시는 “내 마음 닮은 봄 풍경”이란 주제로 기획하였으며, 알록달록한 색실로 한 땀 한 땀 수놓은 작품들은 찬란한 시작을 알리는 봄과 닮아있다.
자수는 전 세계적으로 역사가 깊은 수공예로, 헝겊이나 가죽 등 각종 소품에 여러 가지의 색실로 그림, 글자, 무늬 따위를 수놓는 것을 말한다. 프랑스 자수는 풍성한 입체감을 살려 질감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처음으로 다양한 바탕천을 이용한 자수를 소가구와 함께 전시해 프랑스 자수가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충북산림환경연구소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지친 도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프랑스 자수전을 마련했다.” 라며 “봄빛 가득한 수목원에서 형형색색의 다양한 자수 작품을 감상하면서 마음의 평화를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혜화경찰서 효제자율방범대, 2025년 총회 및 송년회 성황리 개최
혜화경찰서 효제자율방범대는 지난 2025년 12월 13일(토), 종로구에 위치한 완도횟집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했다.이날 행사에는 강동재 자율방범대장을 비롯한 대원들과 부부동반 가족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가득 메웠으며, 지역 치안을 위해 함께 땀 흘려온 지난 1년의 노고를 서로 ..
전주예수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워크숍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11일 예수병원 4층 예배실에서 열린 '2025 충청호남지역 기증활성화 워크숍'에 총 113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증활성화 워크숍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함께 연명의료 결정제도와 장기기증 제도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상호 보완적 시스템 구축' 모델과 뇌사 장기...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
강서구, ‘서울키즈플라자’ 개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놀이와 돌봄, 마음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아동전용 복합공간 ‘서울키즈플라자’가 지난 12일(금)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이용 아동과 양육자, 돌봄시설 종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놀이와 돌봄 그...
강서구,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취약계층에 김장 2.2톤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난 12일(금)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주)(대표이사 최덕진)로부터 김장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김포공항 기내식센터에서 진교훈 구청장, 최덕진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임직원들은 김장김치를 버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