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3일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와 충남대 도서관서비스 주민 개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성구는 이날 충남대학교에서 이진숙 총장, 허태정 시장 및 관ㆍ학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도서관 내 주민 이용공간 조성 등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과 교육발전을 위한 ‘유성구-충남대학교-대전광역시’간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협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는 충남대학교와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도서관 내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주민에게 개방해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뤄졌다.
충남대 도서관은 기존 학술정보이용서비스와 학습공간의 제공 이외에도 작년 신축된 도서관 내 일부를 주민 휴식 공간, 상설 전시공간, 세미나실 등 주민 이용공간을 조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대학도서관의 주민 복합문화공간 조성 사업비 지원 ▲유성구는 공간 조성 추진 지원 및 주민 홍보 ▲충남대는 구축된 도서관의 주민 복합문화공간을 주민에게 개방 및 운영 등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지역 대학의 자원을 주민과 공유하며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관학이 협력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인재육성과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