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 사진=중랑구중랑구가 지역 13곳이 국토부와 서울시 주택개발사업 공모에서 후보지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전담부서를 통한 주민지원 및 소통 강화로 저층주거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에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중랑구는 주거지역의 절반가량이 저층주거지역이며, 20년 이상 된 노후 및 불량 주택의 비율이 약 80%로 생활 SOC시설 또한 부족해 주택개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요구가 높은 실정이다.
수도권 주택공급 활성화 정책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지역 곳곳이 후보지로 선정됐다. 중화동 122 일대 공공재개발사업을 시작으로 △망우본동 178-1 일대 공공재건축사업 △면목동 531-6 일대 등 6곳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면목동 69-14 일대 민간재개발사업 △중화동 4-30 일대 등 3곳 소규모주택 정비 관리지역 △면목본동 86-3 일대 모아타운 등 지난 1년 동안 13곳이 선정됐다.
주택개발사업 후보지로 선정된 곳의 면적은 약 0.6㎢로, 여기에 민간에서 추진 중인 사업 0.2㎢를 합하면 사업면적이 0.8㎢에 달한다. 중랑구 전체 저층주거지역의 15%가 개발이 시작된 셈이다. 이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개발면적이 가장 넓다.
이에 구는 정부 정책 변화와 주민 요구 등에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지난 1월 전담부서인 주택개발과를 신설했다. 기존 주택과, 도시재생과, 도시계획과 등에 분산됐던 주택개발 업무를 집중해 전문성과 역량을 확보하고 저층주거지 개발에 전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그동안 재개발 및 재건축사업으로 대표되던 주택개발사업 방식이 도심공공주택개발사업,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모아타운사업 등으로 다양해지면서 지역여건에 맞는 개발방식을 주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주민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 저층주거지 개발로 단독·다세대 밀집지역의 주거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주택개발과를 통해 주민소통과 지원을 강화하면서 주민갈등과 분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