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ouser Electronics Inc.반도체 및 전자 부품으로 유통업계를 선도하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협업을 통한 혁신’ 프로그램의 2차 시리즈를 20일 발표했다.
2차 EIT 시리즈에서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360° 공간 음향을 통합한 확장현실(XR)과 몰입형 기술이 지닌 거대한 잠재력을 파헤친다.
마우저는 새로 출시한 ‘그때, 지금, 그리고 다음’ 영상, 기사, 인포그래픽, ’사람을 잇는 기술’ 팟캐스트 에피소드 등 EIT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확장·몰입 기술이 실세계에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마우저 사장 글렌 스미스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기기, 5G의 발전에 힘입어 물리적 현실뿐이었던 세계가 진화해 확장·몰입 현실과 균형을 잡기 시작했다”며 “2차 EIT 시리즈에서 소비자에서 사업체에 이르는 많은 산업에 미치는 효과를 중심으로 몰입형 기술을 조명해 기쁘다”고 말했다.
마우저 관계자와 기업증강현실연합총괄이사 마크 세이지가 팟캐스트 에피소드에서 점점 커지는 확장·몰입 기술의 역할과 확장·몰입 기술이 전 세계에서 해결하는 문제들을 논한다.
2차 EIT 시리즈는 새로운 팟캐스트 에피소드뿐만 아니라 신생 기술과 미래형 기술을 자세히 다루며 기술 부문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